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게왜?

일본해 표기, 넷플릭스, 하백의 신부.

by 티롤의삶 2021. 5. 12.
반응형

하백의신부

#일본해표기 #넷플릭스 #하백의신부

 

얼마 전 빈센조에서 중국 제품의 PPL이 문제가 되었는데 이번에는 넷플리스에서 일을 냈습니다.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서비스 중인 드라마 "하백의 신부"의 한 장면입니다.

여자 주인공이 "우리나라 동해 바다에서 석유도 좀 팡팡 솟게 해 줘요"라는 말을 했는데요.

이 부분에서 프랑스어로 자막이 나오는 과정에 "우리나라 동해"부분을 자막에서 "일본해"로 표기한 채 그대로 방송이 되었고 이를 본 네티즌들이 수정을 요구하며 비판하는 상황입니다.

이는 프랑스에서 석사과정 중인 유학생이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 제보하면서 뒤늦게 알려진 것으로 압니다.

반크는 넷플릭스 측으로 즉각 항의 서한을 보냈고 논란이 일자 넷플릭스 측은 항의 서한을 받은 지 4시간 만에 일본해 표기를 동해로 수정을 한 상태입니다.

 

반크는 1999년 외국에 대해 국가 홍보와 교류를 통한 사이버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위해 박기태 단장에 의해 만들러진 대한민국의 비정부 민간단체입니다.

 

 

현제 반크가 하는 일을 간단하게 알아보자.

 

▷ 도쿄 올림픽 욱일기 사용 반대.

- 일본 아베 정부가 2021년 도쿄 올림픽 때 전범의 깃발일 욱일기를 허용하는데 기반한다.

▷ 2021년 도쿄 올림픽 방사능 문제.

- 국제 올림픽 위원회에 이번 도쿄 올림픽은 방사능의 위험이 있음을 계속해서 말하고 있다.

   선수들과 관객 운영진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음을 지속적으로 청원하고 있다.

▷ 만리장성의 왜곡을 알리는 일.

- 중국 정부는 만리장성의 길이를 점점 고무줄처럼 늘려가고 있다.

  현제의 국경을 기준으로 자국 영토 내에 있는 성은 모두 만리장성이라는 왜곡된 주장을 하고 있다.

▷ 일본의 생체실험 부대 '731부대'의 실체를 알리는 일.

- 731부대는 세균전부대로 이러한 생물학 무기를 만들기 위해 비인간적인 생체실험을 진행했다.

  이런 희생의 대상자는 한국, 중국, 러시아인 등 최소 3천 명으로 추산된다.

  너무도 잔인하고 비인간적인 내용이라 자세하게 담지는 않겠다.

▷ 독도, 한국 역사 바로 일리기.

- 현제 해외 주요 포털사이트 등에 역사 왜곡과 표기의 오류가 많아 이를 시정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 '한국사를 빛낸 명장' 3인 소개 및 홍보

- 이순신 : 임진왜란에서 나라를 구해 낸 구국의 영웅

- 광개토대왕 : 동방의 알렉산더 대왕

- 강감찬 : 위기의 고려를 구해 낸 영장

 

이러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많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반크에 관심과 후원이 필요한듯하다.

 

최근의 빈센트와 넷플릭스를 통해 다시 한번 방송인들을 포함한 우리들은 표기와 말하고 쓰는 문제에 있어서 좀 더 확인하고 주의 깊고 사려 싶게 행동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