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야 놀자!

비트코인, 블록체인, 가상화폐, 도지코인, 파이코인

by 티롤의삶 2021. 4. 30.
반응형

 

체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도지코인 #파이코인

 

요즘에 이게 뭔데~ "대박!", "쪽박!"이라고 난리를 부르는 걸까?

그래서 한번 하나하나 쉽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 관심 없는 사람도 이 정도는 알아야지 다른 사람과 야그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ㅋㅋ )

 

1.가상화폐

사전적 정의 : "지폐나 동전과 같은 실물이 없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특정한 가상공간에서 전자적 형태로 사용되는

디지털 화폐 또는 전자 화폐를 말함"이라 나오는데...

뭐라는 거야?

말은 어려운데 사실상 우리 실생활에서 지금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요즘에 지역별로 많이들 사용하는 지역 전자화폐, 게임상에서의 돈, 어찌 보면... 핸드폰으로 주고받는 쿠폰도?  ^^;

이런 식으로 실물의 돈이 아닌 돈의 역할을 대신하는 화폐를 말하는 겁니다.

 

2.비트코인

이건 아주 간단하게 넘어가죠!

가상화폐의 단군할아버지, 가상화폐의 시초, 가상화폐의 조상...

가상화폐의 첫 작품이죠!

일본의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사람이 2009년에 비트코인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3.블록체인

가상화폐하면 항상 나오는 말인데...???

최초의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만들 때 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하면 

블록체인이란? "모든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는데 블록형태(그냥 모양이 그렇다고요. 모양은 의미없어요)로 서로

체인처럼 연결되어 있다는 겁니다.

중요한 점은 서로 공유하고 같이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점이 가상화폐가 태어난 이유이기도 하지요.

지금은 중앙은행에서 화폐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어서 중앙집중적인 권력이 이루어져 있죠.

그 부분이 기분 나빴는지 정보를 각각 나누어 갔자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동일 가상화폐를 지닌 모든 사람들이 동일 장부를 디지털 형태로 똑같이 나누어 가지고 있고 혹시라도

하나의 장부라도 틀린 장부 즉 수정을 하면 다른 장부와 다르므로 인정받지 못하는 형태라고 하네요.

그러니 조작을 하려면 동일한 장부를 지닌 모든 사람 엄~청~ 많은 사람(장부)을

모두 수정해야 하니... 결론적으로 불가능! ㅋㅋ

 

4.도지코인, 파이코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가지 이유로 비트코인을 따라 하는 여러 코인들이 생겨났는데요.

요즘에 특히 화제인 코인이 도지코인과 파이코인이죠!

이건 비트코인의 수많은 후손(?)들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올해 초부터 파이코인을 하고 있어요 ㅋㅋ ( 추천인  offman58  )

 

 

 

순수그래

 

비트코인은 아직 화폐로써 인정받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 조금씩 인정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그래서 나라에서 가상화폐를 만들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우리나라에서도 테스트를 한다는 말이 있죠.

 

그래서 나의 결론은...

지금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도박이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