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정보!

애드센스 용어 정리 ( CPC, CTR, RPM ).

by 티롤의삶 2023. 1. 2.
반응형

애드센스 용어 정리 ( CPC, CTR, RPM ).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하신 여러분, 열심히 글을 쓰고 계신가요?

조금 더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가다 보면, 여러 가지 단어들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단어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CPC, CTR, RPM', 이 3가지는,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니 반드시 이해하시고,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애드센스를 조금 더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는 만큼 보입니다!

 

 

▒ 애드센스 용어

CPC

CPC(Cost Per Click)란? 1회 클릭으로 이루어지는 비용을 말합니다.

CPC가 높은 것이 유리하며, 낮을 경우, 많은 유입과 클릭이 일어나도 실질적인 수입에는 큰 기대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CPC를 높인다는 것은, 광고를 우리가 고르는 것이 아님으로, 어렵지만, 고단가 키워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유일한 방법이긴 합니다.

CTR

CTR(Click Through Rate)란? 검색창에 노출된 횟수 대비 클릭이 이루어진 비율, 즉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CTR의 경우, 높다는 것은, 그만큼 유입이 많다는 말과 동일합니다.

다만, 유입과 수익과는 무관합니다.

많은 유입된 사람들이 전부 다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RPM

RPM은, 광고가 1,000회 노출이 되었을 경우에, 발생하는 추정 수익을 말합니다.

애드센스에는 다음과 같은 공식을 적용한다고 말합니다.

광고 RPM = ( 예상 수입 / 노출수 ) * 1000

 

함께 보면 좋은 정보... https://tirol.tistory.com/entry/%EC%95%A0%EB%93%9C%EC%84%BC%EC%8A%A4-%EC%8A%B9%EC%9D%B8-%EB%B9%A0%EB%A5%B4%EA%B2%8C-%EB%B0%9B%EB%8A%94-%EB%B2%95-%EC%9E%88%EB%8B%A4-%EC%97%86%EB%8B%A4

 

애드센스 승인 빠르게 받는 법! ( 있다? 없다? ).

애드센스 승인 빠르게 받는 법! ( 있다? 없다? ). 부업으로 혹은 투잡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여러분 같은 배를 타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

tirol.tistory.com

 

 

애드센스 용어 정리
CPC, CTR, RP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