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정보!

미세먼지, 황사, 미세먼지 예방법, 미세먼지 예보란?

by 티롤의삶 2021. 5. 9.
반응형

미세먼지, 황사, 미세먼지 예방법, 미세먼지 예보란?

 

 

중국의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서 고생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적을 알면 이길 수 있는 법! 오늘은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목로

▶. 미세먼지
▶. 미세먼지의 위험성
▶. 미세먼지로 인한 증상
▶. 미세먼지 예방법

 

 

▶. 미세먼지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 중에 머물러 있다가 호흡기를 거쳐 폐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하여 들어감으로써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기.

고운모래 머리카락 꽃가루 미세먼지. 황사 초미세먼지
90마이크로미터 50~70마이크로미터 40마이크로미터 10마이크로미터 2.5마이크로미터

 

▶. 미세먼지의 위험성

여러 가지 복합한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물질로 대부분 자동차의 배기가스, 공장에서 배출하는 배출 연기 등에 의해서 발생한다. 그래서 입자의 크기와 화학적 조성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지름이 10 마이크로미터보다 작고 2.5 마이크로미터보다 큰 입자를 미세먼지라고 부르는데 지름이 2.5 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는 초미세먼지라고 한다. 이것은 크기가 매우 작아 코와 기도를 거쳐 기도 깊숙한 폐포에 도달할 수 있으며 크기가 작을수록 폐포를 직접 통화해서 혈액을 통해 전신적인 순환을 할 수 있다.

 

▶. 미세먼지로 인한 증상

일반적으로 기도의 자극으로 인한 기침과 호흡곤란이 발생하며 천식이 악화되고 부정맥이 발생한다.

만성 노출 시에는 폐기능이 감소하고 만성 기관지염이 증가하고 사망률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심장이나 폐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미세먼지 노출에 의한 영향이 더 크며 건강한 송인이어도 높은 농도에 노출되면 일시적으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 미세먼지 예방법

-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최대한 외출을 자제한다.

  ( 특히 호흡기, 심혈관 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더욱 그러해야 한다. )

- 도로변이나 새벽 운동은 자제한다.

  ( 미세먼지는 도로변이 농도가 높고 새벽에는 저기압으로 바닥의 농도가 높기 때문에 새벽운동은 자제한다. )

- 불가피한 실외 활동 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고 다녀와서는 반드시 손과 코를 씻는다. 샤워! 

- 집안에서는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활용해서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한다.

  ( 이때 실내에서의 흡연이나 촛불 켜기 잦은 요리는 공기의 질을 나쁘게 하기에 가급적 자제한다. )

- 생활 중 눈이 따가우면 손으로 문지르지 말고 인공눈물을 이용해 눈을 세척해주는 것이 좋다.

- 수분을 더 자주 섭취한다.

  ( 호흡기의 점막이 건조하면 미세먼지의 체내 침투가 더욱 쉬워진다. )

-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한다.

  ( 미세먼지 속 먼지와 중금속이 우리 몸의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을 발생시키는데 과일과 채소 속의 비타민과 엽산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지피지기'면 '백전불패'라고 했습니다.

자연을 훼손한 인간이기에 일정 부분 감당해야 할 부분도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대한 자신을 보호하는 것도, 자신을 사랑하는 법!

안전하고, 건강하게 이겨내 보자고요!

 

지금까지, '미세먼지, 황사, 미세먼지 예방법, 미세먼지 예보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https://tirol.tistory.com/entry/%EC%97%AC%EA%B6%8C%EC%82%AC%EC%A7%84-%EC%B4%AC%EC%98%81-%EC%8B%9C-%EC%A3%BC%EC%9D%98%EC%82%AC%ED%95%AD

 

여권사진 촬영 시 주의사항!

여권사진 촬영 시 주의사항! 해외여행 시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여권입니다. 생애 첫 여권을 만드는 일은 누구에게나 설레는 일이기에, 잘 그리고 이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마음이 누구에게

tirol.tistory.com

 

댓글